함수를 생성하고 사용하는 방법
<c >
#include <stdio.h>
int add(int a, int b) {
return a + b;
}
int main() {
int result = add(5, 3);
printf("결과: %d\n", result);
return 0;
}
<c++>
#include <iostream>
int add(int a, int b) {
return a + b;
}
int main() {
int result = add(5, 3);
std::cout << "결과: " << result << std::endl;
return 0;
}
<java>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int add(int a, int b) {
return a + b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result = add(5, 3);
System.out.println("결과: " + result);
}
}
< JavaScript>
function add(a, b) {
return a + b;
}
var result = add(5, 3);
console.log("결과: " + result);
<c#>
using System;
class Program {
static int Add(int a, int b){
return a+b;
}
static void Main() {
var result = Add(5 ,3 );
Console.WriteLine($"결과: {result}");
}
}
*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main 함수는 정확히 한 번만 정의되어야 한다
int main1()
{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}
int main()
{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}
void main1()
{
std::cout << "Hello World!!!!\n";
}
int main()
{
main1();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}
<1부터6까지 랜덤한 값을 발생시켜주는 c 언어 소스>
#include <stdio.h> // 표준 입출력 함수를 사용하기 위한 헤더 파일
#include <stdlib.h> // rand() 함수를 사용하기 위한 헤더 파일
#include <time.h> // time() 함수를 사용하기 위한 헤더 파일
int main() {
srand(time(NULL)); // 난수 생성기 초기화.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초기화하여 매번 다른 결과가 나오도록 함
int randomValue = rand() % 6 + 1; // rand() 함수로 난수 생성 후, 이를 6으로 나눈 나머지에 1을 더함으로써 1~6 사이의 숫자를 얻음
printf("생성된 랜덤 값은 %d입니다.
", randomValue); // 생성된 랜덤값 출력
return 0;
}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}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*선언이 먼저!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void display1(void);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display1();
}
void display1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ㅎㅎㅎㅎ\n"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void doubleNum(int x);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doubleNum(10);
}
void doubleNum (int x)
{
std::cout << x * 2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void doubleNum(int x);
int doubleNumReturn(int x);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doubleNum(10);
std::cout << doubleNumReturn(20);
}
int doubleNumReturn(int x)
{
return x * 2;
}
void doubleNum (int x)
{
std::cout << x * 2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*자판기 함수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void doubleNum(int x);
int doubleNumReturn(int x);
int add(int x, int y);
char vending(int x);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doubleNum(10);
std::cout << doubleNumReturn(20);
std::cout << add(2, 3);
std::cout << vending(1);
}
char vending(int x)
{
if (x == 1) return 'A';
else return 'B';
}
int add(int x, int y) {
return x + y;
}
int doubleNumReturn(int x)
{
return x * 2;
}
void doubleNum (int x)
{
std::cout << x * 2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ctrl+m+o
ctrl+m+l
*문자열을 리턴할때는 const char*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void doubleNum(int x);
int doubleNumReturn(int x);
int add(int x, int y);
char vending(int x);
const char* vending1(int x);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doubleNum(10);
std::cout << doubleNumReturn(20);
std::cout << add(2, 3);
std::cout << vending(1);
std::cout << vending1(1);
}
const char* vending1(int x)
{
if (x == 1) return "커피";
else return "유자차";
}
char vending(int x)
{
if (x == 1) return 'A';
else return 'B';
}
int add(int x, int y) {
return x + y;
}
int doubleNumReturn(int x)
{
return x * 2;
}
void doubleNum (int x)
{
std::cout << x * 2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#include <iostream>
void display(void); //선언, 프로토타입(prototype), 원형
void doubleNum(int x);
int doubleNumReturn(int x);
int add(int x, int y);
char vending(int x);
const char* vending1(int x);
std:: string vending2(int x);
int main()
{
display(); //호출, call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doubleNum(10);
std::cout << doubleNumReturn(20);
std::cout << add(2, 3);
std::cout << vending(1);
std::cout << vending1(1);
std::cout << vending2(1);
}
std:: string vending2(int x) //시험
{
if (x == 1) return "aaa";
else return "bbb";
}
const char* vending1(int x)
{
if (x == 1) return "커피";
else return "유자차";
}
char vending(int x)
{
if (x == 1) return 'A';
else return 'B';
}
int add(int x, int y) {
return x + y;
}
int doubleNumReturn(int x)
{
return x * 2;
}
void doubleNum (int x)
{
std::cout << x * 2;
}
void display(void) //정의
{
std::cout << "김다현\n";
}
#include <iostream>
struct Man {
int age; //멤버
double weight; //멤버
};
int main()
{
int x = 10;
std::cout << x << std::endl;
struct Man kdh;
kdh.age = 10;
std::cout << kdh.age << std::endl;
kdh.weight = 20.5;
std::cout << kdh.weight << std::endl;
}
*c언어에서는 struct 생략 불가, 근데 c++은 생략 가능 *시험
#include <iostream>
struct Man {
int age; //멤버
double weight; //멤버
};
int main()
{
int x = 10;
std::cout << x << std::endl;
Man kdh; //c언어에서는 struct 생략 불가, 근데 c++은 생략 가능 *시험
kdh.age = 10;
std::cout << kdh.age << std::endl;
kdh.weight = 20.5;
std::cout << kdh.weight << std::endl;
}
#include <iostream>
struct Man {
int age; //멤버
double weight; //멤버
};
int main()
{
Man kdh = { 1, 3.5 };
std::cout << kdh.age <<" "<<kdh.weight<< std::endl;
kdh.age = 10;
kdh.weight = 20.5;
std::cout << kdh.age << " " << kdh.weight << std::endl;
}
*시험
#include <iostream>
struct Man {
int age; //멤버
double weight; //멤버
std::string name;
};
int main()
{
Man kdh = { 1, 3.5,"aaaa"};
std::cout << kdh.name << kdh.age <<" "<<kdh.weight<< std::endl;
kdh.age = 10;
kdh.weight = 20.5;
kdh.name = "현";
std::cout << kdh.name << kdh.age << " " << kdh.weight << std::endl;
}
//초기화를 할때는 중괄호를 열고 닫기를 해서 차례대로 멤버들을 초기화 한다
c언어의 구조체는 멤버 변수만!
c++ class는 멤버 함수도! (c++의 구조체= 확장자cpp)
구조체(struct) 를 활용한 c++ 예시
#include <iostream> // 표준 입출력 함수를 사용하기 위한 헤더 파일
// 'Person'이라는 이름의 구조체 정의
struct Person {
std::string name; // 이름을 저장하는 문자열 변수
int age; // 나이를 저장하는 정수형 변수
};
int main() {
Person person1; // 'Person' 구조체 타입의 'person1' 객체 생성
person1.name = "홍길동"; // 'person1' 객체의 'name' 멤버에 값을 할당
person1.age = 30; // 'person1' 객체의 'age' 멤버에 값을 할당
std::cout << "이름: " << person1.name << ", 나이: " << person1.age << std::endl;
// 홍길동 객체의 이름과 나이 출력. 출력 결과: 이름: 홍길동, 나이: 30
return 0;
}
출처: (1학년 2학기 수업자료)한성현 교수님 smile han https://www.youtube.com/@smilehan8416
'C++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프로그래밍 9주차 과제 (1) | 2023.11.01 |
---|---|
C++ 프로그래밍 6주차 과제 (0) | 2023.10.18 |
C++프로그래밍 5주차 과제 (1) | 2023.10.11 |
C++프로그래밍 3주차 과제 (1) | 2023.09.20 |
c++프로그래밍 2주차 과제 (1) | 2023.09.14 |